달성군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지원사업“둥근세상 만들기”캠프 활동 참여

김형기기자 | 기사입력 2019/02/18 [21:00]

[다경뉴스=김형기기자] 달성군청소년센터 다문화 유형의 방과후아카데미 누리보듬 청소년 25명은 지난 13일부터 2박 3일간 고흥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성장 지원사업“둥근 세상 만들기 캠프”에 참여했다.

 

▲ 우주과학캠프     © 김형기기자
▲ 우주과학캠프     © 김형기기자


달성군청소년 다문화 유형의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창의적 활동을 경험하고 우주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유도하여 다양한 나라의 청소년들이 공통된 관심사로 소통하는 기회를 갖고자 참여 하였으며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우주로켓을 제작하여 발사하고 우주착륙선 제작, GPS오리엔티어링, 우주인 훈련장비 체험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활동을 경험 하였다.

 

달성군청소년센터 이경화 관장은“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창의적 체험 활동을 경험하고 스스로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켜 새로움에 도전하는 자신감과 창의성 함양의 기회를 가져야 한다”며 청소년들의 긍정적 성장을 지원 하였다.

 

달성군 청소년센터 누리보듬 방과후아카데미는 학교 방과후 다양한 나라의 청소년들이 또래들과 서로의 문화를 나누고 멘티.멘토 학습을 통해 소통하며 글로벌 청소년으로 성장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학습지원, 전문체험 활동, 정서지원등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참여 청소년들의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였다.

언제 어디서나 최대의 적은 자기 자신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