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지금까지 이런 떡은 없었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 퓨전떡요리제작사 3급자격증 과정 실시

남도국 namdokook@hanmail.net | 기사입력 2019/02/19 [18:36]

[다경뉴스=남도국 기자]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2월 19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매주 화, 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농업기술센터 식문화실습실에서 관내여성농업인 15명을 대상으로 퓨전떡 요리제작사 3급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

 

▲ [농촌지원과]지금까지 이런 떡은 없었다     © 남도국기자
▲ [농촌지원과]지금까지 이런 떡은 없었다     © 남도국기자

 

이번 교육은 높은 전문성과 능력을 요하는 농촌여성들에게 전문기능 교육을 제공하여 쌀의 다양한 소비방안 모색과 기존과 다른 퓨전 떡 조제 능력을 습득시키고 지역일자리 및 농외소득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개설됐다.

 

교육은 총 9회 과정으로 교육생들은 퓨전 떡 요리 이론과 커피설기, 떡 케이크, LA찹쌀떡 등 13종의 요리를 실습하고 자격검정시험을 통해 ‘퓨전 떡 요리 제작사’ 3급 자격증을 획득할 기회가 주어진다. 

 

손상돈 농촌지원과장은 “퓨전 떡 제조기술을 통해 쌀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촉진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업기술센터는 여성농업인의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들을 개설하여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과 소득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성공한 사람이 되려고 하지 마십시오, 가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십시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