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참외원예농협, 싱가포르 ‧ 말레이시아 수출

2019년도 세계명물 성주참외 수출 개시

손윤수기자 | 기사입력 2019/02/21 [06:53]

[다경뉴스=손윤수기자]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2월 19일 성주참외원예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성주군수를 비롯하여 농협중앙회경북지역본부단장,농협중앙회성주군지부장, 농정과장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참외 상차식을 갖고 2019년도 수출을 개시했다.

 

▲ 성주군(2019세계명물 성주참외 수출개시-군수,조합장 등 단체촬영장면)     © 손윤수기자


이날, 성주참외원예농협이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로 각각 5kg들이 168박스, 3구팩 168개로 성주군 참외 첫 수출 스타트를 끊었다.

 
한편, 지난해 성주군은 이상기후 및 FTA에 따른 수입 농산물 증가 등 대내외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참외 내수가격 안정과 성주참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싱가폴,홍콩,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를 중심으로 현지 소비자 대상 확대를 위하여 판촉행사 및 시장조사 등 끊임없는 판로개척에 총력을 기울여 성추참외를 세계에 알리는데 힘썼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올해도 세계명물 참외 등 농식품 수출에 적극적인 지원으로 해외시장 점유율향상과 신규 시장개척에 노력할 것이며, 생산업체 및 수출농가의 수출경쟁력 제고를 통한 수출활성화에 적극 노력하여 농가소득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슴으로 읽고 눈으로 담는 낡고삭은 사진쟁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