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캄보디아 현지 홍보행사 개최

“명품 고령딸기”동남아를 사로잡다!!

손윤수기자 | 기사입력 2019/02/26 [01:24]
▲ 캄보디아 딸기 홍보행사     © 손윤수기자


[다경뉴스=손윤수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2월 22일부터 24일, 3월 8일부터 10일까지 두 차례에 거쳐 총 6일간 캄보디아 현지에서 명품 고령딸기의 우수성을 세계 속으로 알리는 딸기 홍보·판촉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고령딸기 홍보·판촉행사는 고령군과 고령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경환)이 수출업체인 ㈜경북통상과 함께 추진한 것으로, 캄보디아 프놈펜의 킴마트 2개 매장에서 시식행사, 할인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고령딸기의 뛰어난 맛을 현지인들에게 선보여 큰 호평을 얻었다. 

 

신선농산물의 신흥수출시장인 캄보디아에 고령딸기의 인지도를 높여 수출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열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고령군은 프놈펜을 시작으로 수출시장을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할 발판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 캄보디아 딸기 홍보행사     © 손윤수기자


한편 고령 딸기의 해외시장 수출은 2008년을 시작으로 2017년 11톤, 2018년 26톤 등으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작년 11월부터 현재까지 러시아에 8톤, 캄보디아에 2톤 등 총 10톤의 딸기를 수출하였으며, 금년 3월말까지 30톤 이상을 목표로 수출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령군은 해외판촉행사 추진 외에도, 신선농산물 수출경쟁력 제고 사업,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책으로 수출확대를    유도하여 세계에서 인정받는 명품 고령 농산물의 이미지를 부각 시키는 동시에 FTA 확대 등 급변하는 국내외 농산물 소비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해나갈 방침이다. 

 

▲ 캄보디아 딸기 홍보행사     © 손윤수기자
가슴으로 읽고 눈으로 담는 낡고삭은 사진쟁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