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 KID경제플랫폼 MOU 체결

안동 우수 농특산물 공급 및 유통을 위한

박영옥기자 | 기사입력 2019/03/07 [22:57]

[다경뉴스=박영옥기자] 안동시는 안동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지역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농특산물 유통 마케팅 업체인‘KID 경제플랫폼’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 안동시청 전경     ©박영옥기자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은 3월 8일 오후 3시 시청 소통실에서 권영세 안동시장과 김원웅 KID 경제플랫폼 총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며 안동지역 농특산물 및 특화상품 생산 농가와 KID 경제플랫폼 산하 KID 롱테일연합의 회원사인 생산단체의 유통체계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이날 체결식에 앞서 KID 경제플랫폼은 지역의 대표 농·특산물인 안동산약(마)를 이용한“안동 참마 나노 500”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북안동농협 산약가공공장을 방문해 관련 사항을 논의한다. 이후 안동시 장애인 복지시설인“예다움”을 방문해 지속적 기부 프로그램을 협의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KID 롱테일연합은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유통·판매하기 위해 국내 최고 유통시스템인 O2O(Online to Online) 시스템을 이용할 것이며, 푸드트럭·청년창업몰 등을 통해 오프라인 판매에도 경쟁력을 극대화시킬 것이다. 또한 해외 식품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신제품 개발에 주력해 안동 농·특산물의 해외 판로 개척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안동시 농·특산물 및 특화상품의 국내 및 해외시장 판로 확대와 안정된 생산·공급·유통 체계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안동 농업경제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겁쟁이는 도망가는 것을 택하고, 용기있는 자는 위험을 택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