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일월초, 2019학년도 1학기 전교학생임원선거

“민주주의의 꽃 선거, 우리는 미래의 유권자”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3/13 [23:28]

[다경뉴스=백두산기자] 3월 13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 영양군 일월초등학교(교장 김명애)는 도서관에서 본·분교 3학년부터 6학년학생들 33명이 모여 2019학년도 1학기 전교학생임원선거를 실시하였다.
 

▲  영양 일월초, 2019학년도 1학기 전교학생임원선거   © 백두산기자

 

이번 선거에는 이례적으로 전교학생회장에 3명의 후보가 후보자 등록을 하여 접전을 예고했으며, 선거인 명부에 등록한 학생 33명이 빠짐없이 모두 참여하였다.

 

이달 11일부터 후보자들은 아침시간,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선거공약을 알렸으며, 각자 당일 소견 발표에서 학교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 깨끗한 학교 만들기, 모두가 즐거운 학교 만들기 등 다양한 공약을 내세웠다.
 

본격적인 투표에 앞서 교감선생님은 훈화말씀으로 선거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선거 퀴즈를 통해 학생들은 선거의 4대원칙, 공정한 선거를 위한 후보자 등록 및 선거인 명부 작성 등의 선거절차를 배웠다. 
 

전교학생회장으로 당선된 6학년 정하나 학생은 “백마디 말보다 실천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 뽑아주셔서 감사하며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전교학생부회장으로는 5학년 최예진 학생이 선출되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양일원초등학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