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의회, 우수자치단체 비교 견학을 위해 전주시 방문

전주권소각자원센터, 농촌진흥청 등 방문

손윤수기자 | 기사입력 2019/03/14 [01:18]

[다경뉴스=손윤수기자] 성주군의회는 3월 12일 오전 11시, 의회사무과 직원 7명과 함께 전주권소각자원센터, 농촌진흥청 등  우수자치단체 비교 견학을 위해 전주시를 방문했다.

 

▲ (성주군의회,우수자치단체 비교견학-군의원과 의회사무과직원 단체촬영)     © 손윤수기자

 

전주권소각자원센터는 환경오염물질 배출 없이 친환경적으로 조성되어 대기 오염이나 악취 발생이 없고, 특히 소각장의 쓰레기 소각 시 발생하는 폐열을 재활용해 온수를 공급하는 삼산패밀리랜드는 인근 시설보다 저렴한 가격 덕분에 무료로 이용 가능한 주변 배드민턴장, 농구장 등과 함께 가족단위와 스포츠 동호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농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농촌진흥청에서는 국립농업과학원 스마트 팜, ICT 온실 견학 홍보관, 잠사박물관, 농업·농촌 환경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홍보관, 국립축산과학원 홍보관 등을 견학하며 성주형 스마트팜 및 ICT 개발 벤치마킹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성주군의회 구교강 의장은 “타 지역 자치단체가 시행하고 있는 우수사례를 비교 견학하고 주요시책에 반영함으로써 의정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한편 의원 및 직원의 전문성 및 사기를 진작시키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슴으로 읽고 눈으로 담는 낡고삭은 사진쟁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