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 드론 교육전문가 양성 활성화!

3월 20일, 문경에서'드론 교육전문가 인력양성' 창업과정 개강

최계희기자 | 기사입력 2019/03/22 [10:56]

[다경뉴스=최계희기자]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 직업교육훈련과정 「드론 교육전문가 인력양성」창업과정 개강식이 20일 문경시여성회관에서 열렸다. 

 

▲ 「드론 교육전문가 인력양성」창업과정 개강식     © 최계희기자

 

이달초 교육 접수를 마감한 결과 문경지역에서 여성을 대상으로 사상 최초로 개설되는 이번 교육과정에 무려 31명의 예비 여성 취창업자가 몰렸고, 모집인원이 예정인원을 초과하여 대면면접을 실시하여 교육생을 선발하는 과정을 거쳤다.

 

설발된 20명은 3월 20일부터 5월 2일까지 총 100시간 동안 드론의 이해, 항공법규, 드론활용기술, 드론실습 등 드론 맞춤형교육으로 진행되어 교육생의 드론 관련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게 된다.

 

전액 국비를 지원받아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창업전문가의 사업계획서 작성법 및 창업아이템 발굴, 사회적 경제가치 교육 등을 통해 경북여성의 창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여성드론전문가양성을 통해 미래 산업을 선도할 능력을 갖춰서 창·취업에 유리한 기술 인력으로 육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개강식 첫날부터 뜨거울 열기로 수업에 참여중인 교육생의 모습     ©최계희기자
세상의 중요한 업적 중 대부분은,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한 사람들이 이룬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