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영 의원, 칠곡·성주·고령특별교부세 총32억원확보!

칠곡 애국동산 정비, 성주 심산문화테마파크 매화전시관 건립, 고령 다산 공영주차장 건립 등 총 6건

나경희기자 | 기사입력 2019/03/29 [06:08]

[다경뉴스=나경희기자] 경북 칠곡  성주 고령 이완영 의원(자유한국당,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은 3월 28일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로 칠곡군 1건 10억원, 성주군 2건 15억원, 고령군 3건 7억원 등 총 6건 32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이완영의원     ©백두산기자

 

칠곡군은 ▲애국동산 정비사업에 특교세 10억원을 지원받는다. 애국동산 정비로 보훈가족의 문화·복지공간을 확보하고, 호국평화기념관, 꿀벌나라체험관, 칠곡보 등 관광자원과 연계한 관광벨트를 구축하여 ‘호국평화의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성주군은 ▲심산문화테마파크 매화전시관 건립에 특교세 10억원을 확보했다. 심산문화테마파크는 독립운동과 민족사학 육성에 앞장섰던 성주 출신 심산 선생을 기리는 역사교육장을 만드는 사업이며, 이번 특교세 확보로 부지 내 매화를 주제로 한 전문전시관 등 한층 다채로운 관광단지가 조성된다.

 

성주군은 또한 ▲용암문명 농어촌도로 정비에도 5억원을 지원받아 강우 시 침수를 대비하고 주민통행 불편을 해소한다.

 

고령군은 ▲다산면 공영주차장 조성에 특교세 2억원을 확보했다. 면사무소, 보건지소, 도서관 등이 함께 있는 다산행정복합타운과 인근 파출소, 초등학교를 이용하는 수많은 민원인들의 주차불편 해소를 돕는 대형 주차공간을 조성한다. 또한 덕곡면, 쌍림면 일원 상수도 시설확충을 위한 ▲농어촌생활용수개발사업에 3억원, ▲CCTV 설치사업에 2억원의 특교세를 투자해 주민 복지 증진에 나선다.

 

이완영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는 행안부에 적극 지원요청을 하고, 칠곡, 성주, 고령의 군수와 군청 공무원들께서 많은 노력을 해주신 결과이다.사업추진에 있어 부족했던 군비를 특교세로 채워 원활한 사업 진행을 도울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군청과 합심하여 칠성고 주민의 시급한 안전문제와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나경희기자 na7381 @hanmail.net

우리가 존중해야 하는 것은 단순한 삶이 아니라 올바른 삶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완영 국회의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