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도서관, 다문화가정을 위한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

2019년 다문화서비스 지원 사업 안내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9/04/06 [19:23]

[다경뉴스=백두산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관장 김호묵)은 상주 지역민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더불어 행복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하여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 상주도서관, 다문화가정을 위한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     © 백두산기자


이번 사업은 상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모동면사무소, 모동작은도서관과 협력하여 ▲엄마랑 도란도란 그림책교실 ▲요가 교실 ▲다문화 이해교육 ▲아이와 함께 떠나는 그림책 여행 등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엄마랑 도란도란 그림책교실', 「아이와 함께 떠나는 그림책 여행」은 다문화 인구가 많은 모동지역 모동작은도서관으로 직접 찾아가 다문화가족 및 지역주민 10가족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활용하여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독서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다문화 이해교육은 관내 학교의 신청이 가장 많은 프로그램으로, 전문 원어민 강사를 활용하여 관내 15개 유·초등학교에 직접 찾아가서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중국의 전통문화와 풍습을 알아보고, 그 나라의 먹거리를 체험하는 등 다채로운 다문화 이해교육을 진행한다. 

 
상주도서관 김호묵 관장은“다양한 다문화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다문화 학생의 기초역량을 강화하고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고하여, 다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