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과수 전지작업도“척척”기계화 추진

휴대용 자동전동가위 지원사업 신청·접수

나경희기자 | 기사입력 2019/04/10 [16:28]

[김천시=다경뉴스]김천시(시장 김충섭)는 과수작물의 전지작업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휴대용 자동전동가위를 지원할 계획이다.

 

▲ 김충섭 김천시장    

총 1억 5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600대의 휴대용 자동전동가위를 지원한다. 공급기종은 작물별 재배 형태가 다양하여 농업인이 필요로하는 기종을 자율적으로 선택하면 된다. 1농가 1대를 대당 25만원 정액 지원한다.

 

휴대용 자동전동가위는 전기(배터리)를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기계로, 굵은 가지의 경우 기존 톱을 사용하던 작업도 손쉽게 전지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휴대용 전동가위를 사용함으로써 농촌의 인력 부족문제를 해결하며, 특히 반복된 전지작업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목부상 위험을 예방할 수 있는 장점 및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점에 농가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지원대상은 휴대용 자동전동가위 사용량이 많은 대규모 과수재배 농가, 친환경농산물 인증 농가를 우선 지원 할 계획이다.

 

농업지원과 김인철과장은 ‘농작업의 효율성 증대는 물론 고품질 과수 생산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여 농업인 소득이 늘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리가 존중해야 하는 것은 단순한 삶이 아니라 올바른 삶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