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 학업중단 예방의 날,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 실시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4/14 [07:29]

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 학업중단 예방의 날,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 실시

백두산기자 | 입력 : 2019/04/14 [07:29]

[다경뉴스=백두산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 Wee센터는 지난 12일 왜관중학교 근처와 왜관읍 일대에서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한 2차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 2019년 2차 학업중단예방의 날 및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한 합동 아웃리치     © 백두산기자

 

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는 4월 학업중단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교내 학업중단위기에 있는 학생들에게 학교 및 친구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서로 간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하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변에 학업중단 위기 학생이 있는지 묻고, 각 기관에서 제공하는 상담 및 지원서비스에 대해 안내하였다. 학업복귀, 검정고시, 취업준비 등 학교 밖 청소년 지원방안에 대해 알려주고 학업중단 친구들에게 전달해 줄 것을 부탁했다.    

 

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를 비롯해 칠곡경찰서, 칠곡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등 유관기관이 왜관 일대 청소년 밀집지역에 있는 노래방, PC방, 당구장 등을 순회하며 학교 밖 청소년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캠페인 활동도 함께 진행되었다.
 
칠곡교육지원청 정철현 센터장은“이번 학업중단예방의 날 활동을 통해 위기학생을 발굴하고, 학생들 스스로 주변의 위기학생들이 있는지 되돌아보며 도움을 줄 수 있는 지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칠곡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