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정초 넝쿨 장미 식목과 연계한 인성 교육 실시

인성 쑥쑥! 마음 힐링! 나만의 장미 키우기~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4/14 [22:35]

[다경뉴스=백두산기자] 온정초등학교(교장 최영일)는 4월 8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넝쿨 장미 식목을 통한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  온정초 넝쿨 장미 식목과 연계한 인성 교육 실시   © 백두산기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인성 가꾸기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된 장미꽃 식목 사업은 학교 담장에 붉은 아름다운 장미꽃을 키워 학생들의 내면에도 아름다운 마음이 가득 생겨나도록 하는 행사로 학생들은 고사리 같이 고운 손으로 친구들과 서로 도와가며 장미꽃 식목행사에 적극 참여했다.

 

이 행사가 특별한 이유는 ‘나만의 장미꽃 한그루’행사로 학교 담장에 식목된 장미꽃 하나하나에 온정초등학교 전교생의 이름을 붙여 늘 보살피고 가꾸며 자연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키우는 활동으로 온정초등학교 교사 윤중록은 ‘학생들의 심성을 순화 시키고 마음을 아름답게 가꾸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여러 선생님들과 학부모들은 팔을 걷고 학생들은 모종삽으로 구멍을 파고, 장미꽃의 뿌리가 상하지 않게 조심조심 모종을 옮겨가며 식목 행사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도담도담 잘 자라며 많은 결실을 맺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흙을 다독여주고, 서로 칭찬하며 기뻐하는 온정 어린이들의 모습은 오늘 심은 아름다운 장미꽃과 어느새 꼭 닮아 있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