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 대회 '성료'

청송 태행산 라이딩하며 봄의 정취 만끽!

남도곡 기자 nam-hk67@naver.com | 기사입력 2019/04/14 [19:29]

[다경뉴스=남도곡 기자]명품 사과의 고장 청송군(군수 윤경희)의 태행산 MTB산악자전거코스에서 지난 주말인 4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제11회 청송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MTB) 대회가 성황리에 폐막됐다.

 

▲ 제11회 청송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     © 남도곡 기자

 

이번 대회는 청송군이 주최하고 한국산악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대회로 13일(토)에는 다운힐(DH) 경기, 14일(일)에는 크로스컨트리(XC) 경기로 나뉘어 열렸으며, 다운힐은 초·중·상급 등 6등급으로, 크로스컨트리는 초·중·상급 및 학생부·여성부 등 22등급으로 나눠 기량을 겨뤘다.


대회코스는 전체 구간을 한번 일주하는 챌린지코스로 구성하여 청송의 자연경관을 한껏 느껴볼 수 있었으며, 시원스런 과수원 임도코스를 지나면 울창한 소나무 숲과 계곡 능선을 만나는 태행산 임도구간 코스로 설계되어 있어 산악자전거코스의 묘미를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

 

▲ 제11회 청송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     © 남도곡 기자

 

또 대회 경기장 인근 달기약수탕에서는 여름 보양식인 약수닭백숙을 맛볼 수 있었으며, 국립공원 주왕산과 달기폭포, 주왕산 관광단지, 주산지, 송소고택 등 주변 관광지 또한 대회 기간 중 다양한 볼거리였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자연, 지질, 전통, 문화가 함께 어우러진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7년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명품 청송사과를 널리 홍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