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 과학동아리 ‘카탈리스트’, “경북 STRONG 과학나눔 콘서트” 참가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5/13 [20:42]

[다경뉴스=백두산기자] 울진고등학교 과학동아리 카탈리스트는 5월 11일 경북과학원에서 진행된 STRONG 과학나눔 콘서트에 참여해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울진고 과학동아리 ‘카탈리스트’, “경북 STRONG 과학나눔 콘서트” 참가    © 백두산기자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포항시)에서는 매주 토요일 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의 부스운영을 개최하고 있는데, 이날 울진고 과학동아리 카탈리스트가 친환경 적정기술인 오호 만들기를 시연하여 어린이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으며, 과학실험을 통한 오호 만들기를 직접 할 수 있도록 해 어린이와 부모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어린이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안전한 슬라임 만들기 부스도 함께 운영하여 어린이들이 즐겁게 과학실험을 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도록 도왔다.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물풀과 소다, 렌즈세척액을 이용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슬라임을 안전한 재료를 이용해 만들어 봄으로써 그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부모님들도 기뻐하는 나눔 활동을 가졌다.

 

이날 참여한 카탈리스트 남채영 학생은 “며칠 동안 준비하며 연습하고, 먼 곳에서 와서 활동하는 점이 힘들기도 했지만 어린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부모님들도 함께 기뻐해 주셔서 보람을 느꼈고, 아주 즐거운 봉사활동이었다”라고 말했다.

 

▲ 울진고 과학동아리 ‘카탈리스트’, “경북 STRONG 과학나눔 콘서트” 참가     © 백두산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