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대학생 금연서포터즈’모집

담배연기 없는 캠퍼스 만들기…‘우수 활동팀 시상’

김순규기자 | 기사입력 2019/05/16 [00:07]

[다경뉴스=김순규 기자]영주시보건소는 5월 24일까지 영주시 관내 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대학생 금연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 사진설명=영주시, ‘대학생 금연서포터즈’모집     © 김순규 기자

 

15일 영주시에 따르면 대학생 금연 서포터즈는 청소년기에서 성인기로 전환되는 대학생 시기에 흡연율이 급증하는 문제에서 착안, 대학생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해 금연 문화 확산 및 금연 동참이 크게 증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연서포터즈 활동기간은 2019년 하반기(6월~12월)로, 서포터즈로 위촉이 되면 팀별로 자발적 금연 캠페인 실시 등 교내 금연 분위기 조성과 대학생 대상 금연 홍보사업을 직접 기획해 수행하게 된다.

 

서포터즈의 활동에 따라, 매월 SNS 등을 활용한 개인미션 우수자 시상과 연말 서포터즈 활동보고서 평가에 따른 우수 팀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그 외 서포터즈 활동특전으로 봉사활동시간인정, 수료증 수여 및 활동 기간 내 보건소 금연홍보물 지원 등이 있다.

 

영주시보건소 관계자는 “대학생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금연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 한다”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금연서포터즈 지원신청은 영주시청 및 보건소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지원서와 관련서류를 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gmlgml23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세상의 어떤것도 그대의 정직과 성실만큼 그대를 돕는 것은 없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