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불교초전지 초전지愛나들이 한옥음악회 개최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5/16 [03:02]

[다경뉴스=백두산기자] 구미시설공단은 지난 5월 11일 17시부터 신라불교초전지 상설무대에서 시민 및 이용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전지愛나들이 ‘한옥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구미시설공단]신라불교초전지 초전지愛나들이 한옥음악회 개최     © 백두산기자

 

한옥음악회는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하여 한옥과 음악이 어우러진 고품격 문화행사를 개최함으로써 다채로운 프로그램의 기획․운영을 통해 시설 활성화 및 역사체험의 장으로 발돋움하는데 목적이 있다.

 

재능기부 태평소 공연을 시작으로 약 90분간 대금, 가야금, 해금, 통기타 등 전통한옥에 어울리는 음악을 연주하였다. 특히 이날 공연에서는 퓨전국악과 성악이 하모니를 이뤄 음악회에 참석한 청중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아도화상이 신라에 불교를 최초로 전한 1,600년의 역사 불교성지에서 한옥의 멋스러움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공연 후 함께한 지역민들과 발전협의회 회원들은 초전지 발전을 위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시설공단 이사장은 “시민들이 호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하여 초전지만의 차별화된 연중행사로 자리매김하고, 불교성지로서 쉼·체험의 역사문화공간으로 행복한 구미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