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야단법석 놀아보場

최계희기자 | 기사입력 2019/05/16 [20:16]

[다경뉴스=최계희 기자](사)군위군자원봉사센터는 5월 13일 군위읍 전통시장내 공연장에서 재능 나눔 자원 봉사를 진행했다.

 

▲ 사진설명=군위군, 2019 제4회 야단법석 놀아보場     © 최계희 기자

 

이날 행사는 군위읍 전통시장을 방문한 지역주민들을 위해 한국부인회 다과 봉사, 손사랑회 손 뜸,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손 마사지, 한국자유총연맹군위읍여성회 전통놀이 체험, 삼육칼갈이봉사단 칼갈이, 녹색어머니회 교통지도 등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오일장을 찾아오는 지역민들에게 즐거움과 웃음을 드리기 위해 카네이션봉사단 음향 및 노래, 군위아사모 아코디언, 느티나무 오카리나와같은 재능 나눔 공연도 진행됐다.

 

▲ 사진설명=군위군, 2019 제4회 야단법석 놀아보場     © 최계희 기자

 

또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문제해결을 위하여 다양한 단체와 연계하고 사회복지서비스 계발에 힘쓰고 있는 군위군지역사회 보장협의체에서도 참여해 핸드 드립으로 만든 아이스 커피를 제공하며 행사 진행에 도움을 줬다.

 

이번 재능 나눔 자원봉사 활동으로 군위 전통 시장에 활기를 불어 놓고 더워지는 날씨에 시원한 차와 그늘에서 안전하게 버스를 기다리며 다양한 봉사프로그램과 공연을 즐길 수 있어 시장을 찾은 주민에게 호평을 얻었다.

 

박종기 센터장은 “야단법석 놀아보장은 전국민 프로젝트인 안녕캠페인의 일환으로 서로 안부를 묻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다양한 프로그램 및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나아가 다양한 단체와 연계하여 지역 문화 활동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회기가 진행 될수록 주민의 호응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조금 더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설명=군위군, 2019 제4회 야단법석 놀아보場     © 최계희 기자
최계희기자 ghchoi666@naver.com

세상의 중요한 업적 중 대부분은,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한 사람들이 이룬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