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경북대 교류협력‘맞손’

공동프로그램 운영· 대학생 인턴 제공· 대외 홍보 등 업무협약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5/16 [22:22]

- 공동발전 위한 관심분야 협력 및 교류·지원 확대

 

▲ 경주엑스포와 경북대는 16일 오후 경북대 제1회의실에서 상호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엑스포 류희림 사무총장(사진 오른쪽)과 경북대 김재석 교학부총장     © 백두산기자

 

[다경뉴스=백두산기자]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경북대학교가 상호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고 교류와 지원 확대, 대외 홍보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재)문화엑스포(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6일 오후 2시 경북대학교 제1회의실에서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류희림 사무총장과 경북대 김재석 교학부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문화콘텐츠 개발 및 지원·자문 ▲공동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엑스포 시즌오픈 및 국제행사 중 대학생 인턴기회 제공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 등에 협조하기로 했다.

 

특히 대학생들이 경주엑스포에서 다양한 문화현장을 경험하고 디자인․영상분야 등에서 직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인턴십과 협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 경주엑스포는 경북대 학생과 직원에게 엑스포 이용료를 할인해주기로 약속했다.

 

류희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이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우호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서로의 발전은 물론 관광산업 활성화와 청년인재 육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석 경북대 교학부총장은 “경주엑스포와 함께 경북대가 한국문화의 세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경주엑스포와 경북대 업무협약후 기념촬영. 앞줄 오른쪽 두 번째 류희림 사무총장 세번째 김재석 교학부총장     © 백두산기자
▲ 경주엑스포와 경북대 업무협약후 기념촬영. 앞줄 오른쪽 두 번째 류희림 사무총장 세번째 김재석 교학부총장     © 백두산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