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와촌면, 주민과 함께하는 소방안전교육

이광수기자 | 기사입력 2019/05/30 [20:21]

[다경뉴스=이광수기자] 와촌면 행정복지센터는 5월 29일 14:00에 와촌면민 운동장에서 하양 119안전센터와 함께 주민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을지태극훈련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생활밀착형 주민참여 훈련은 가정용 소화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하양 119안전센터의 김상화 소방위가 가정용 소화기의 사용법과 화재 시 대처 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소화기의 관리방법과 교체주기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주민들에게 제공했다.

 

이어서 허성규 소방교가 응급상황 대처법과 심폐소생술을 교육하였으며 주민들이 직접 실습을 하며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키웠다. 

 

▲ 경산시 와촌면, 주민과 함께하는 소방안전교육     © 이광수기자

 

교육에 참여한 주민 조태호씨는 “막연하게만 알고 있던 응급상황 대처법에 대해 자세한 교육은 받으니 실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최순이 와촌면장은 “ 오늘 수고해주신 하양 119 안전센터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좀 더 많은 주민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