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을지태극연습 위문.주먹밥 만들기 자원봉사

이광수기자 | 기사입력 2019/05/30 [20:19]

[다경뉴스=이광수기자] 경산시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5월 29일 비상시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을 대비하여 실시하고 있는 '2019 을지태극연습' 참여기관인 경산시청, 자인7516부대를 방문 격려하고, 시청 구내식당에서 전투식량 체험을 위한 주먹밥 시식회를 가졌다.

 

▲ 2019 을지태극연습 위문 및 전투식량 시사회     © 이광수기자

 

이날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재난상황실에 마련된 군사훈련 상황을 참관하고 위기 상황에 대비 전시 훈련을 실시하고 있는 공무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오후 5시부터 시청 구내식당에서 전시 음식인 주먹밥 만들기 행사를 개최, 훈련 중인 국군 장병과 공무원들에게 전투식량인 주먹밥과 손수 마련한 간식 등을 제공하여 국가위기대응 역량 강화 및 변화된 안보상황을 반영한 실제훈련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국가 안보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과 안보의식 확산을 고취했다.

 

▲ 2019 을지태극연습 위문 및 전투식량 시사회     © 이광수기자

 

한편,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단체의 상호 협력과 친선 도모, 여성의 사회 참여와 권익 증진 및 지역사회봉사를 목적으로 결성한 단체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매년 을지태극연습 기간 중에는 참여자 위문 및 주먹밥 시식회에 참여하는 등 자원봉사활동에 앞장서 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