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올해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에서 최우수상 수상

고용노동부 주관,‘2019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김형기기자 | 기사입력 2019/06/03 [19:58]

[다경뉴스=김형기기자]칠곡군은 3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 ‘2019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사업 부문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     © 김형기기자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광역 17, 기초 226)를 대상으로 1차 서면 평가와 2차 중앙 평가를 거쳐 일자리 공시제 및 사업 실적이 우수한 지방자치단체를 시상했다.

 

칠곡군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추진실적 부문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받아 지난해 일자리목표공시제 부문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 이번 수상으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사업우선권이 부여되어 내년 1억 원의 국비를 확보하게 됐다.
 
칠곡군은 차별화된 창업 인프라 구축 노력과 전문적인 창업교육 및 컨설팅을 통한 체계적인 창업가 육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백선기 군수는 “이번 성과는 산·학·관이 협력하여 일자리창출을 위해 노력한 결과” 라며 “지역에 맞는 좋은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역 주민이 체감하는 일자리 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언제 어디서나 최대의 적은 자기 자신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