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다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건강의 첫걸음은 걷기로부터

6월 8일「제1회 헬씨포항 건강걷기대회」개최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6/03 [23:52]

[다경뉴스=백두산 기자]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오는 6월 8일 오전 8시 40분에 유성여자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전 시민을 대상으로 ‘걷기하는 건강도시 포항! 만들기’ 프로젝트의 하나인「제1회 헬씨포항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 사진설명=포항시, ‘다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건강의 첫걸음은 걷기로부터     © 백두산 기자

 

시민들의 바른 걷기 실천 및 걷기 분위기 확산을 위해 개최된 이번 걷기대회는 포항철길숲을 따라 유성여고에서 대잠고가차도까지로 어린아이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짧은 코스(1코스, 4.6km)부터 긴 코스(3코스, 13.2km)까지 총3코스로 운영되며 구역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되어있다.

 

출발·도착점 부근에는 바른 건강지식을 배우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건강체험홍보관, 걷는 동안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줄 프리마켓과 귀를 즐겁게 해줄 버스킹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1코스(약 50분소요) 반환점에는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선아트, 숲해설, 숲놀이 등 포항철길숲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어지는 2코스(약 120분), 3코스(약 180분) 또한 건강증진홍보관, 금연퀴즈, 부채만들기 등 각 코스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이 밖에도 건강걷기대회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행운권 추첨 및 완주 기념품 등 다양한 선물이 준비되어 전 세대가 함께 걸으면서 모두가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건강걷기대회’에 걸맞게 시민들의 바른 걷기 실천을 위해 대구광역시걷기협회를 초청해 걷기 전문가의 올바른 걷기 시범 시연을 보이며 보행자세 측정 기계를 통해 자신의 걸음걸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기회를 통해 평소 알기 어려웠던 자신의 걸음걸이를 측정하여 걸음걸이의 문제점에 대해 숙지하고 바른 걷기 자세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제1회 헬씨포항 건강걷기대회를 통해 전 세대가 함께 걷는 시간을 가짐으로서 가족, 이웃, 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가지고 일상에서 걷기 실천을 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6월 8일에 개최될 ‘제1회 헬씨포항 건강걷기대회’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