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임신부 운동교실 하반기에도 10회 운영 예정

6월 5일 10주간 진행된 임신부 발레교실 종료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6/05 [22:04]

- 건강한 출산, 발레교실과 함께!

 

▲ 건강한 출산, 발레교실과 함께     © 백두산기자

 

 [다경뉴스=백두산기자] 친절 울진군은 지난 5일, 4월 3일부터 시작해 10주간 진행된 임신부 발레교실을 마치고 종료기념식을 가졌다.

 

 임신부 발레교실은 관내 임신부 20명을 대상으로 울진군종합복지회관 건강교육실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1시간씩 10주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임신부 운동은 임신으로 갑자기 불어나는 체중을 관리하고, 태아에게 정서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임신부들의 체력과 근력을 키움으로써 출산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번 임신부 운동교실은 최근 태교 운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발레스트레칭으로 진행되어 태교에 좋은 클래식 음악과 함께 발레 동작을 응용한 가벼운 스트레칭과 능동적인 움직임으로 임신부들의 근력과 유연성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울진군은 임신부들의 건강관리와 건강한 출산을 위해 임신부 운동교실을 1년에 2번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10회에 걸쳐 운동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위해 출산준비교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영양플러스사업 등 다양한 모자보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문의전화는 울진군보건소 출산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