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국제학생우호교류단(중학생) 중국 동천시 방문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6/10 [23:38]

[다경뉴스=백두산기자] 봉화 국제학생우호교류단(중학생)은 6월 10일부터 6월 14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국제자매결연도시인 중국 섬서성(陝西省) 동천시(銅川市)를 방문한다.

 

▲ 사진설명=봉화군 국제학생우호교류단(중학생) 중국 동천시 방문     © 백두산 기자

 

이번 국제학생우호교류단은 봉화군 소재 청량, 석포중학교 학생 17명, 교사 2명, 대표단 4명 등 2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동천시 제2중학교를 방문하여 학교수업 및 동아리 활동 참관과 장기자랑, 문화체육 체험 활동, 현지 학생 가정 방문, 문화유적 탐방 등을 실시하게 된다.

 

일정 중 1대1 결연을 통한 홈스테이는 학생들이 중국 현지 문화를 이해하고, 국제적 마인드 향상과 다양한 체험의 기회부여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엄태항 군수는 “공무원 상호파견으로 인해 문화·체육, 농업기술 등 그동안 지속된 중국 동천시와의 우호교류에 있어 이번 학생교류단 동천시 방문은 학생들의 국제적 마인드 제고와 양국 우호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봉화군과 동천시는 1997년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활발한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학생교류는 2012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다.

 

▲ 사진설명=봉화군 국제학생우호교류단(중학생) 중국 동천시 방문     © 백두산 기자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