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7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

풀뿌리 평생학습 문화 조성의 숨은 조력자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6/13 [01:09]

- 우리 마을 평생학습은 내가 책임진다!

 

▲ 사진설명=구미시, '제7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     © 백두산 기자

 

[다경뉴스=백두산기자] 구미시는 6월 12일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및 예비지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기초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금번 과정은 지난 5월 1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8회차(24시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대구대학교 김남선 교수를 비롯한 학계 전문가와 현장 전문가를 초빙 평생학습에 대한 기본개념과 마을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 실무위주의 교육으로 구성하여 실천적인 마을전문가로 양성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구미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은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6기에 걸쳐 178명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이중 다수가 현재 평생학습관련 자원봉사와 더불어 마을단위 평생학습문화 조성 등 마을평생학습 매니저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조형호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마을평생교육의 일선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많은 시민들이 마을평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료자 모두가 노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 사진설명=구미시, '제7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     © 백두산 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