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 ‘여성지도자 역량강화교육’실시

장성각기자 | 기사입력 2019/07/04 [19:57]

[다경뉴스=장성각 기자]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7월 1일부터 1박 2일간 한국국학진흥연구원에서 지역의 여성지도자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 사진설명=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 ‘여성지도자 역량강화교육’실시     © 장성각 기자

 

이번 교육에서는 경북의 유명 유학자인 퇴계 이황의 자녀교육 및 선현들이 남긴 문화유산을 통해 경북의 정신을 배우고, 특히 역사 속에서 경북여성들의 활약 및 주체적인 역할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순남 여성단체협의회장은 “교육을 통해 선조들의 지혜와 경북의 정신을 대해 배우고, 그 속에서 여성들의 역할에 대해서도 잘 알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시켜 양성평등 실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등 우리 삶속에서 여성들의 역할 확대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17개 단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통시장 장보기, 관내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및 관내 행사 시 차 봉사, 여성폭력관련 캠페인전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희망은 볼 수 없는 것을 보고, 만져질 수 없는 것을 느끼고, 불가능한 것을 이룬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