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소방학교에서 여성인재 아카데미 개최

여성 중간관리자, 조직내 핵심리더로 키우다!

최계희기자 | 기사입력 2019/07/15 [18:34]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은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경북소방학교 여성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여성인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소방학교에서 여성인재 아카데미 개최   © 최계희기자

 

여성인재 아카데미는 여성의 사회․경제참여 확대를 추진하고 미래 여성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여성가족부가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중간관리자 역량강화교육은 2일 과정으로, 리더와 리더십, 여성과 리더십 포지션, 핵심 리더십 역량 진단의 ‘이해편’과 효과적 의사결정, 네트워킹, 개인별 스킬 적용을 위한 플랜 등 ‘실천편’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을 통해 여성 대표성 현황과 여성의 경력 상승을 저해하는 원인을 살펴보고, 중간관리자의 리더십 발휘에 있어 여성리더가 주목해야 할 요소와 핵심 스킬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 최미화 원장은 “여성인재 아카데미를 통해 경북의 여성 중간관리자들이 핵심리더로 성장하고, 우리사회의 유리천장을 뚫는 사례가 많아져 양성평등한 사회의 동력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계희기자

세상의 중요한 업적 중 대부분은,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한 사람들이 이룬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