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교육지원청, 꿈가득 희망가득 행복한 여름학교 운영

2019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방학 중 교육 활동 프로그램 실시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8/01 [01:58]

포항교육지원청, 꿈가득 희망가득 행복한 여름학교 운영

2019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방학 중 교육 활동 프로그램 실시

백두산기자 | 입력 : 2019/08/01 [01:58]

[다경뉴스=백두산기자] 포항교육지원청은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2주간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 교육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여름방학 중 교육 활동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적성을 계발하며 사교육비 절감, 여가선용, 기본생활태도 형성 등을 위해 특수교육대상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중증장애학생 및 저소득층 장애학생 등 방학 중 교육활동에 취약할 수 있는 장애학생을 우선 선발하여 1학급당 10명씩 5학급으로 운영한다.

 

교육 활동 프로그램으로는 리트미음악, 마술교실, 특수체육, 난타, 미술놀이 5개 과정으로 평소에 접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학부모와 학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위덕대학교 특수교육학부 및 사회복지학과 학생 23명을 자원봉사자로 활용하여 교육활동이 더욱 알차고 안전하게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중 교육 활동 프로그램에 참가한 초등학교 학생은 여름방학 동안 친구들과 함께 모여서 재미있는 난타도 하고 체육활동도 할 수 있게 되어서 즐겁고 행복하다고 여름방학 중 교육활동에 참가한 소감을 말했다.

 

포항교육지원청 전종숙 유초등교육과장은“방학동안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립생활 능력 및 사회적응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장애학생을 위한 맞춤형 지원 방안 마련을 마련하며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것을 말했다.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항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