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박물관, 야외 석조유물 전시장‘월파원 사진공모전’ 개최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8/05 [06:35]

[다경뉴스=백두산기자] 경북대박물관(관장 우인수)은 박물관 개관 60주년을 기념하고 우리 문화재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해 ‘월파원(月坡園)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 월파원 사진공모전 포스터     © 백두산기자

 

‘월파원’은 경북대박물관 야외에 조성된 석조유물 전시장으로,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하다. 4천여평 규모로, 보물 제135호와 보물 제258호로 지정된 고려시대 석조부도 2점을 비롯해 보물 제997호로 봉화 북지리에서 발굴된 석조미륵반가사유상 등 석조물 100여점이 전시되어 있다.

 

이번 공모전은 월파원의 모습을 주제로 촬영한 사진을 대상으로 하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해상도는 한쪽 변이 2,000픽셀 이상)도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문화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경북대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knu.ac.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품과 함께 경북대박물관 대표 이메일(knumuseum@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대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경북대박물관로 문의하면 된다.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북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