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미래주역 4-H회 야영교육 실시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8/08 [02:15]

[다경뉴스=백두산기자] 영양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 중인 미래농업 주역인 영양군 4-H연합회원과 관내 4개 학교 학생 4-H회를 대상으로 8월 7일 부터 8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경주 일원에서 하계 4-H 야영교육을 실시했다.

 

▲ 사진설명=영양군, 미래주역 4-H회 야영교육 실시     © 백두산 기자

 

4-H 야영교육 개영식을 통하여 선후배 회원들 간의 화합·협동심을 강화하고 각종 안전사고예방을 위하여 안전교육과 야외 물놀이 등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안전의식을 고취하며, 개영식 이후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학생4-H회와 청년농업인4-H회원의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박동수 영양군 4-H본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4-H이념인 지덕노체를 생활화하여 좋은 것은 더욱 좋게 생각하고 실천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과 다 함께 실천하여 희망찬 미래 영양의 주인이 돼 달라”라고 말했다.

 

이영준 영양군 4-H연합회장은 “이번 야영교육을 계기로 영양군 4-H회의 결속과 발전에 기여하고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4-H인이 함께 힘써 주시고, 학생4-H회원은 미래에 어디에서 무엇을 하든 농업과 농촌을 사랑하고 4-H이념을 실천할 수 있는 4-H인으로 행동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숙자 영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4-H야영교육은 동료의식과 소속감을 형성하고 4-H정신을 생활화한다는 취지로 매년 개최되는 지역 인재 육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밑바탕이 되어온 행사로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두산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