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장애유형별 맞춤형 보조공학기기 확충

2019학년도 포항 장애학생 보조공학기기 선정위원회 협의회 실시

신영숙기자 | 기사입력 2019/08/08 [09:12]

[다경뉴스=신영숙기자]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은 2019년 8월 6일 15시에 포항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2019학년도 포항 장애학생 보조공학기기 선정위원회 협의회를 실시했다.

 

▲ 유초등교육과     © 신영숙기자

 

보조공학기기를 신청한 초·중학교 4교의 특수교사와 외부위원 등 10명의 위원들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장애정도 및 특성을 고려하여 신청된 보조공학기기를 학생들에게 지원하는 것이 타당한지 협의했다. 그 결과 포항특수교육지원센터에 이미 구비되어 있는 기기를 신청한 1교를 제외한 3교에 신규 보조공학기기를 2학기에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특수교육지원센터 내 장애유형별 맞춤형 보조공학기기 확충 등 보조공학기기 대여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특수교육대상자 및 담당교사가 보조공학기기를 교수·학습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방문교육 등 현장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포항교육지원청 장보윤 교육지원국장은“각급학교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정당한 교육편의 제공을 강화하여 교육권 보장 및 학력 신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장애학생을 위한 맞춤형 지원 방안 마련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