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읍, 폭염 대응 건강한 여름나기 대책

더위야 물렀거라! 시원한 얼음물로 잠시 더위를 식히세요!

신영숙기자 | 기사입력 2019/08/10 [07:43]

[다경뉴스=신영숙기자] 청도군 청도읍은 폭염에 따른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청도읍사무소 앞 그늘막 쉼터를 활용한 시원한 얼음생수를 준비하여 필요한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 청도읍 폭염 그늘막     © 신영숙기자

 

이번 생수 준비는 2019년 8월 8일 10:00 현재 폭염경보가 발령중인 가운데 지속적인 폭염에 적극 대비하고자 자유총연맹 청도읍분회 이승우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의 뜻을 모아 증정한 얼음생수 2,000여개와 함께 중앙파출소 이명희 소장을 비롯한 경찰관들과 합동으로 폭염정보 활용 방법 및 폭염 행동요령에 대한 홍보활동도 연계 추진하였다.

 

폭염은 일반적으로 일 최고기온이 33℃이상일 때를 폭염이라고 하며, 국내에서는 일 최고기온이 33℃이상이 2일 이상 지속될 때는 주의보, 35℃이상이 2일 이상 지속될 때는 경보를 발령하고 있는데, 지난해 여름 극심한 폭염현상으로 정부는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상 자연재해로 분류하여 정부차원에서 폭염대책을 강화하고 있다.

 

김광수 청도읍장은 “연이은 폭염에 지친 주민들이 시원한 얼음생수를 마시며 잠시나마 더위를 식히고, 가정이나 직장에서도 폭염에 잘 대처하여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청도읍, 폭염 대응 건강한 여름나기 대책     © 심영숙기자
▲ 청도읍, 폭염 대응 건강한 여름나기 대책     © 신영숙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