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위탁강사 안전교육 실시

안전한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외부강사 안전교육

김형기기자 | 기사입력 2019/08/10 [08:43]

[다경뉴스=김형기기자] 칠곡교육지원청은 2019년 8월 8일 오후 2시 30분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 방과후학교 위탁강사 80 여명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위탁강사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 칠곡교육지원청, 안전한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외부강사 안전교육     ©김형기기자

 

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의 청렴 및 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하여 반부패청렴교육, 아동학대예방교육, 심폐소생술 및 안전교육으로 이어졌다.
 

칠곡 관내 38교에서는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와 선택을 반영하여, 수익자 부담 또는 재정 지원으로 예・체능 등을 통한 소질・적성・진로 계발, 교과의 심화・보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현직교원, 외부강사, 자원봉사자 등이 운영하고 있다.
 

정철현 교육지원과장은 “방과후학교의 알찬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으면 한다.

 

아울러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안전한 방과후학교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으며, 연수에 참여한 김OO 강사는 “오늘 받은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은 방과후학교 수업 중이나 일상생활에서 위급 상황이 생겼을 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 칠곡교육지원청, 안전한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외부강사 안전교육     ©김형기기자
김형기기자

언제 어디서나 최대의 적은 자기 자신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