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신속집행 평가 `장려상` 수상

일자리창출 사업 등 적극적 집행으로 목표액 대비 103.8% 달성

남도국기자 | 기사입력 2019/08/13 [14:47]

[다경뉴스=남도국 기자]상주시는 8월 13일 경북도청에서 열린「2019년 경상북도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특별조정교부금 2억원과 포상금 2백만원의 재정인센티브를 확보했다. 

 

▲ 사진설명=상주시, 2019 신속집행 평가 `장려상` 수상     © 남도국 기자

 

상주시는 연초부터 국가 재정지출 확대 기조에 부응하고 지역 경제 활력 도모를 위해 일자리사업과 SOC사업 등에 신속집행을 적극 추진한 결과 목표액을 초과한 3,288억원, 103.8%의 집행률을 기록했다.  

 

상주시 관계자는 “이러한 실적은 부시장을 단장으로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고 신속집행 보고회 개최, 일일실적 점검 등 전 부서원이 합심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재정집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상주시는 하반기에도 적극적으로 재정을 집행하고 특히 경기 회복,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비․투자 부문 예산 집행에 집중할 계획이다.

 

▲ 사진설명=상주시, 2019 신속집행 평가 `장려상` 수상     © 남도국 기자
남도국기자

성공한 사람이 되려고 하지 마십시오, 가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십시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