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 건강한 아이를 위한 모유수유 교육 함께해요

우리아이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제3기 엄마젖좋아! 모유수유 교실 실시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8/18 [10:12]

2019.9.19. / 임산부 및 배우자 30명 정도 

 

▲ 동구청, 건강한 아이를 위한 모유수유 교육 함께해요     © 최계희 기자
▲ 동구청, 건강한 아이를 위한 모유수유 교육 함께해요     © 최계희 기자

 

[다경뉴스=최계희 기자]대구 동구 보건소는 9월 19일(목) 임산부 및 배우자 30명을 대상으로 ‘제3기 엄마젖좋아! 모유수유교실’을 운영한다. 모집기간은 8월 19일부터 9월 6일까지이며, 전화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유수유교실은 국제모유수유 전문가를 모시고 ‘성공적인 모유수유 방법’을 주제로 모유수유의 장점 및 다양한 모유수유 자세 등에 대한 이론수업과 신생아 모형을 활용한 실습수업을 병행한다.

 

이번 모유수유교실은 기존 교육과 달리 배우자가 함께 참여하여 모유수유의 장점과 필요성에 대해 부부가 같이 배워 보는 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강태경 동구보건소장은 “모유는 아이의 면역력과 성장발달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유방암과 난소암의 위험을 낮추는 등 엄마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만큼, 이번 교육이 모유수유의 이점을 알리고 실제로 모유수유를 실행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