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경제교육연구소, ‘한국경제교육학회 학술대회’ 개최

22일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한국 경제교육의 현실: 학생, 교과서, 수업’주제로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8/22 [00:15]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경북대 경제교육연구소(소장 오영수)는 8월 22일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309호에서 ‘제38회 한국경제교육학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 경제교육의 현실: 학생, 교과서, 수업’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 고교 교사와 사범대 및 교대 교수를 비롯해 대구미래교육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 일본메이지대 등 경제교육 관련자 50여명이 참석한다. 

 

이날 학술대회는 이성주 휘경여고 교사의 주제발표와 사회로 ‘고교 경제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대책’에 대한 현직 교사들의 집담회를 시작으로 ▷김진영 강원대 교수의 ‘고등학생의 경제학 이해방식’ ▷박상은 대구미래교육연구원 교육정책연구원의 ‘고등학생의 경제이해력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과 학교의 영향요인’ ▷이윤우 한국개발연구원 전문연구원의 ‘경제교육실태와 인식의 변화’ 등 총 8건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영수 경제교육연구소 소장은 “한국 경제교육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사례 분석과 다양한 논의와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통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내실 있는 학교경제교육은 물론 학교 밖 경제교육이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대학부설 최초 경제교육 전문연구소로 설립된 경북대 경제교육연구소는 2018년~2020년간 기획재정부의 지역경제 교육센터를 위탁받아 교육대상별 맞춤형 경제교육 콘텐츠의 연구개발과 경제교육 강사양성 그리고 지역 실무 경제교육협의회 구성을 통해 지역 경제교육의 허브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백두산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