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경제교육연구소, ‘한국경제교육학회 학술대회’ 개최

22일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한국 경제교육의 현실: 학생, 교과서, 수업’주제로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8/22 [00:15]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경북대 경제교육연구소(소장 오영수)는 8월 22일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309호에서 ‘제38회 한국경제교육학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 경제교육의 현실: 학생, 교과서, 수업’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 고교 교사와 사범대 및 교대 교수를 비롯해 대구미래교육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 일본메이지대 등 경제교육 관련자 50여명이 참석한다. 

 

이날 학술대회는 이성주 휘경여고 교사의 주제발표와 사회로 ‘고교 경제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대책’에 대한 현직 교사들의 집담회를 시작으로 ▷김진영 강원대 교수의 ‘고등학생의 경제학 이해방식’ ▷박상은 대구미래교육연구원 교육정책연구원의 ‘고등학생의 경제이해력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과 학교의 영향요인’ ▷이윤우 한국개발연구원 전문연구원의 ‘경제교육실태와 인식의 변화’ 등 총 8건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영수 경제교육연구소 소장은 “한국 경제교육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사례 분석과 다양한 논의와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통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내실 있는 학교경제교육은 물론 학교 밖 경제교육이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대학부설 최초 경제교육 전문연구소로 설립된 경북대 경제교육연구소는 2018년~2020년간 기획재정부의 지역경제 교육센터를 위탁받아 교육대상별 맞춤형 경제교육 콘텐츠의 연구개발과 경제교육 강사양성 그리고 지역 실무 경제교육협의회 구성을 통해 지역 경제교육의 허브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북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