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권 연구기관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 체결

금교광 기자 | 기사입력 2019/08/30 [07:09]
[다경뉴스=금교광 기자] 동해안권 7개 연구 기관들이 8월 29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강릉분원 천연물연구소에서 「동해안권 연구기관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 동해안권연구기관협의회     © 금교광 기자
이번 협약식에는 경상북도 동해안권에 위치한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동해연구소,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포항지질자원실증연구센터, 재단법인 환동해산업연구원과 강원도 동해안권에 위치한 재단법인 강릉과학산업진흥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강릉분원 천연물연구소,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강원지역본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해수에너지연구센터 등 7개 기관이 협약기관으로 참여했다. 
 
관계기관들은 이 협약을 바탕으로 공동 연구사업 추진, 학술․기술정보 교류, 연구 시설․장비 공동활용 등을 통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연구발전과 동해안권 발전에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협의회 운영을 맡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동해연구소의 박찬홍 소장은 “동해안권에 위치하고 있는 전문 연구기관들이 각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시너지효과를 높임으로써 과학연구의 수준 제고, 동해안권 현안문제 해결 및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협약식 개최기관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강릉분원 천연물연구소의 하성도 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동해안권 연구기관들이 서로의 연구 자원을 공유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강원도와 경상북도 지역의 발전을 공동으로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동해안권연구기관협의회     © 금교광 기자
금교광 기자 ks8000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과학기술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