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 노인복지분야 찾아가는 알뜰 취업박람회 개최로 여성 일자리 연계

고령화 지수가 높은 군단위 지역의 노인복지분야 채용박람회로 여성 일자리 창출!

최계희기자 | 기사입력 2019/09/06 [19:41]
- 노인복지분야CEO 및 인사담당자 특강 , 1:1 현장면접 등 맞춤형 박람회 실시

▲ 2019 알뜰 취업박람회     © 최계희 기자


[다경뉴스=최계희 기자]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교장 최미화)는 8월 30일 ~ 9월5일, 7일간 군단위, 청송, 영양, 봉화, 예천 등 5개 도내 지역에서 ‘2019 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 노인복지분야 알뜰 취업박람회’를 진행하였다. 
 
올해 초 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는 경북광역여성새일센터와 함께 파악한 교육수요조사와 지역 구인 특성 분석을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노인복지 및 요양보호관련 인력 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요양보호사 양성과정’을 운영하였고 총100명의 수료생과 76명의 요양보호사 국가자격증 취득자를 배출하였다.

본 박람회는 전문 자격을 가진 요양보호사 채용 수요가 있는 지역 노인복지분야 시설 인사담당자 및 노인복지분야 CEO특강과  1:1 현장면접 등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행사이다.
 
최미화 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장은 “도내 군단위 지역 노인 인구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른 노인복지분야 인력수요에 발맞추어 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의 교육과 박람회를 통해 노인복지 및 요양보호분야에서 여성들이 역량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일자리가 더욱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에서는 교육 소외 지역인 군단위 찾아가는 교육과 취업박람회를 통해 여성일자리 창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2019 알뜰 취업박람회     © 최계희 기자
최계희기자

세상의 중요한 업적 중 대부분은,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한 사람들이 이룬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