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 (사)영화로 세상을 아름답게와 양성평등문화 확산, 상호교류협약 체결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9/09/27 [22:02]

[다경뉴스=최계희 기자]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과 (사)영화로 세상을 아름답게는 9월 25일 10시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회의실에서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교류 확대와 긴밀한 협력체제 구축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사)영화로 세상을 아름답게와 양성평등문화 확산, 상호교류협약 체결  © 최계희 기자

  

(사)영화로 세상을 아름답게는 2014년부터 매년 UNICA KOREA 국제영화제를 주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양성평등문화 및 의식 확산을 위한 공감대 형성 ▲양성평등문화 콘텐츠 개발 및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 ▲여성문화 발전을 위한 세미나 및 포럼 공동개최 ▲여성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한 상호연계체제 확립 및 정보공유 등에 대해 협력하기 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다양한 기관과 젠더거버넌스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9월 29일에는 (사)영화로 세상을 아름답게와 한국영화 100주년 기념 UNICA KOREA 국제영화제에서‘한국 최초의 여성 영화감독 박남옥을 말하다’를 주제로 공동포럼을 공동개최한다. 박남옥은 경산시 하양에서 출생한 지역여성인물이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사)영화로 세상을 아름답게와 다각적인 협력을 통해 여성문화분야 교류 및 거버넌스 구축과 지역여성인물 및 문화유산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사)영화로 세상을 아름답게와 양성평등문화 확산, 상호교류협약 체결  © 최계희 기자

백두산 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