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5일 선비고을 알뜰나눔장터 개장

버리기 아까운 물품 한 번 더 나눠쓰자

김순규기자 | 기사입력 2019/10/03 [19:47]

[다경뉴스=김순규 기자]영주시가 주최하고 영주아젠다21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년 하반기 『선비고을 알뜰나눔장터』가 10월 5일 영주시청 마당에서 개장한다.

 

▲ 사진설명=영주시, 5일 선비고을 알뜰나눔장터 개장  © 김순규 기자

 

이날 행사는 물품 재활용 활성화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 줄이기와 환경오염문제의 심각성을 고취시켜 시민들이 환경오염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고 환경보전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단체부스, 카부츠, 돗자리부스 등이 전시·운영되고, 그릇, 옷 신발, 악세사리, 인형 등 다양한 생활물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기증된 물품은 경매행사(11시)를 통해 수익금 전액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할 계획이다.

 

상반기에 실시하였던 『선비고을 알뜰나눔장터』에는 1000여명이 넘은 시민들이 동참해 성황리에 개최된바 있다. 영주아젠다21위원회는 금번 행사에도 각 가정이나 직장에서 버리기 아깝고 쓰이지 않는 아껴둔 물건들이 있다면 필요한 이웃에게 다시 쓰여져 자원의 낭비와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도록 많은 물품을 기증해 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상효 환경보호과장은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이 참석해 쓰이지는 않으나 버리기 아까운 생활용품들이 재활용되어 과소비를 줄이고 절약하는 생활습관이 정착됨은 물론 환경보전에도 기여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알뜰나눔장터 부스 신청 및 물품 기증은 영주시 환경보호과 또는 영주아젠다21위윈회로 연락하면 된다.

김순규기자

세상의 어떤것도 그대의 정직과 성실만큼 그대를 돕는 것은 없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