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장애학생 문화예술동아리 운영 적극 지원

장애학생 문화예술동아리 운영으로 행복한 학교문화 만들다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9/10/07 [22:21]

[다경뉴스=백두산 기자]경북교육청은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장애학생 문화예술동아리를 지원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 사진설명=경북교육청, 장애학생 문화예술동아리 운영 적극 지원  © 백두산 기자

 

장애학생 문화예술동아리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문화예술분야에서 건강하고 즐거운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어울림 동아리이다.

 

올해 3월 공모를 통해 우수 동아리 36개를 선정하여 1개 동아리당 250만원 총 9,0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운영을 활성화 하고 있다.

 

주요 운영 분야는 연극, 악기연주, 사물놀이, 전통놀이, 방송 댄스와 통합 체육 등 학교와 지역의 문화예술 인프라를 이용하여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활동 등이다.

 

지역별․학교별 특색있는 장애학생 문화예술 동아리 운영을 장려하고 꾸준한 지원을 통해 우수 동아리를 발굴 홍보하여 장애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아서 학교 생활에 만족감을 주고 행복한 여가 활동을 할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다.

 

김현동 교육복지과장은“장애학생 문화예술 동아리 운영을 적극 지원하고 학교 현장에서 장애학생들이 참여 할수 있는 교육 기회를 확대하여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사진설명=경북교육청, 장애학생 문화예술동아리 운영 적극 지원  © 백두산 기자

백두산 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백두산 기자(dsb1009@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