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2019 서울세계재생에너지총회 KHNP 포럼 개최

한수원 신재생사업 추진현황 및 신기술개발 소개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9/10/23 [15:10]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2019 서울세계재생에너지총회를 맞아 23일 코엑스에서 ‘한수원 신재생사업 추진현황 및 신기술개발’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 2019 서울세계재생에너지총회 KHNP 포럼  © 백두산 기자

 

세계재생에너지총회(Internal Renewable Energy Conference)는 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한 정보공유, 정책개발을 위한 정부 간 협력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포럼에서 한수원은 신재생사업 현황 및 추진계획, 그린에너지 발전을 위한 신기술을 소개했다. 한수원은 현재 새만금 수상태양광, 염전부지 활용 비금도 태양광, 현대차 주차장 활용 태양광, 영농병행 태양광 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 경량 지붕형 및 수상 태양광발전 신기술, 수력 및 양수발전 친환경 신기술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배양호 한수원 신재생사업처장은 “한수원은 국내 최대 발전회사로, 신재생에너지 확대 및 기술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종합에너지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두산 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