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지방산림청-대구지방고용노동청, 업무협약 체결

산림분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9/11/01 [00:08]

[다경뉴스=백두산기자] 남부지방산림청은 31일(목) 지방청 대강당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산림사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사진설명=남부지방산림청-대구지방고용노동청, 업무협약 체결  © 백두산 기자

 

이날 협약은 산림사업 현장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산림사업 종사자의 안전의식 고취 및 근로여건 개선과 재해예방을 위한 제도 개선 등 안전한 산림사업 현장 실현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협력 할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남부지방산림청은 조림 및 숲가꾸기, 산림병해충방제, 사방사업, 산불예방·진화 등 산림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대구·경북지역과 경남일부지역을 관할하고 있으며, 대구지방고용노동청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 상생의 노사협력 관계 정착, 근로자의 권익보호와 복지증진 등을 수행하는 고용노동행정의 중추기관으로 대구·경북지역을 관할하고 있다.

 

최재성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산림사업과 산재예방을 담당하는 두 기관이 산림사업장 안전사고 저감을 위해 협력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양 기관이 힘을 합쳐 산림사업 종사자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설명=남부지방산림청-대구지방고용노동청, 업무협약 체결  © 백두산 기자

백두산 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부지방산림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