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지방산림청,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산불 피해 최소화를 위한 산불방지 총력 대응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9/11/02 [11:17]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최재성)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지방청 및 5개 국유림관리소에 산불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남부지방산림청,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 백두산 기자

 

→ 최근 10년간(’09〜’18) 산불발생현황 분석결과 가을철 산불발생의 주요원인은 입산자 실화로 전체의 70%를 차지했고, 연간 11%의 산불이 가을철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산불예방을 위하여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중 입산통제구역(81,747ha) 및 등산로 폐쇄구간(63.2km)을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산불대응을 위하여 산불재난특수진화대와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운영한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248명)를 활용하여 산불취약지역에 대한 감시와 단속, 인화물질 제거 등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산불발생 시 산불재난특수진화대 (81명)를 투입하여 국‧사 경계 없는 광역단위 진화 활동을 할 예정이다. 

 

김영범 산림재해안전과장은 “가을철 산불피해 최소화를 위해서 선제적인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산불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백두산 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부지방산림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