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어르신 정보화 실력은 김천시가 최고

정보사각계층을 중심으로 꾸준한 시민정보화 교육 결과

나경희기자 | 기사입력 2019/11/04 [13:36]

어르신 등 6명 입상, 경상북도내 최고 성적 거양

 

[김천시=나경희기자]김천시는 지난 7월 17일 개최한「2019 국민행복 IT경진대회」경상북도 예선전에서 어르신 5명, 결혼이민자 1명, 총 6명이 입상하는 도내 최고의 성적을 거양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 어르신 정보화 실력은 김천시가 최고!-정보기획과  © 나경희기자

 

▲ 어르신 정보화 실력은 김천시가 최고!-정보기획과  © 나경희기자

 

11월 1일 김천시청에서 열린 11월 정례조회 시 입상자들에게 경상북도지사 표창장을 수여하고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도내 전체 입상인원 13명 중 우리시에서 절반에 가까운 6명의 입상자를 배출, 도내 최고의 성적을 올릴 수 있었던 것은 김천시가 평소 시민정보화 수준 향상과 정보사각지대 계층을 대상으로 꾸준히 교육을 실시해 온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2019 국민행복 IT경진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 전국 광역·기초단체 주관으로 장애인, 고령층, 다문화 등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보활용능력을 평가하는 대회이다.

 

정세영 정보기획과장은 “우리시 정보화 수준은 도내 최상위 등급으로 매년 본선 진출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앞으로 보이스피싱 예방법, SNS로 손자녀와 대화하는 방법 등 어르신들의 실생활에 보탬이 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정보화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수상자 명단 박세일(75세, 부곡동), 이무일(77세, 부곡동), 김복희(70세, 양금동), 윤정웅(74세, 평화남산동), 정광주(60세, 율곡동), 원지현(29세, 봉산면)

나경희기자

우리가 존중해야 하는 것은 단순한 삶이 아니라 올바른 삶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