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안중 직접 기른 채소로 김장을 해요!

11월 4일(월) 본교 3층 가정실에서

최재국기자 | 기사입력 2019/11/07 [17:24]

[다경뉴스=최재국 기자]  경안중학교(교장 이원걸)는 11월 4일 본교 3층 가정실에서 청소년 농부학교 학생 44명을 대상으로 ‘김장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경안중] 직접 기른 채소로 김장하기  © 최재국기자

 

청소년 농부학교는 농업 활동을 통해 농업 및 농촌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고, 공동체의식 등 올바른 가치관 및 정서함양, 올바른 식생활 정착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본 행사는 청소년 농부학교 농산물 가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교 텃밭에서 직접 기른 채소를 수확하여 김장 채소를 장만하고, 학생들이 다함께 모여 김장하여 경로시설에 김치를 기부하는 활동이다.

 

학생들은 직접 기른 채소로 김장도 하고 수육도 삶아 먹으며 수확의 기쁨을 만끽하였다. 또한 이는 지역의 경로시설에 기부하는 뜻깊은 봉사활동으로 이어져 학생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1학년 정○○ 학생은 “우리가 직접 기른 농작물로 김장을 하게 되어 매우 뿌듯했다. 또한 경로시설의 어르신들께서 우리가 만든 김치를 맛있게 드실 거라 생각하니 기분이 좋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청소년 농부학교는 학교 텃밭 가꾸기, 화초 가꾸기, 동물 먹이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농업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인성 중심 교육을 통한 창의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 [경안중] 직접 기른 채소로 김장하기  © 최재국기자

최재국기자

최재국 기자 (time513@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안중학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