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학부모 발명교육 연수회 개최

11월 6일(수) 안동발명교육센터에서

최재국기자 | 기사입력 2019/11/07 [17:17]

[다경뉴스=최재국 기자]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권덕칠)은 11월 6일 안동발명교육센터에서 안동 지역 유, 초, 중학교 학부모 60여명을 대상으로 안동발명교육센터에 대한 안내와 학부모들의 발명교육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증진하기 위해 2019학년도 학부모 발명교육 연수회를 개최했다.

 

▲ 안동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학부모 발명교육 연수회  © 최재국기자

 

이번 학부모 발명교육 연수회에서는 ‘메이커 교육의 이해’라는 주제로 안동발명교육센터 교사 황정기의 강의와 ‘목공 프로그램-도마 만들기’라는 주제로 작 목공방 대표이자 강사인 정용운 강사의 목공 체험 프로그램 강의를 실시하였다. 특히 ‘도마 만들기’ 에서는 자신이 직접 원하는 도마의 도안을 디자인하고 목재를 가공해봄으로써 평소에 체험하기 어려운 목공품 제작을 직접 실습해보는 프로그램을 약 130분간 진행하였다.

 

학부모 발명교육 연수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4차 산업혁명과 메이커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발명교육과 메이커교육이 무엇이고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목공품들이 어떤 방식을 통해 만들어지는지 알게 되는 값진 시간이었다”고 했다.

 

김동욱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들에게 발명교육과 메이커교육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자녀들의 발명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하나의 물건이 만들어지기 위한 전체적인 과정을 보고 체험함으로써 창작과 발명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앞으로도 안동의 발명교육과 메이커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지지하여 주시길 부탁한다.”고 했다.

 

▲ 학부모 발명연수  © 최재국기자

최재국기자

최재국 기자 (time513@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