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2019년 세종독서골든벨 개최

김형기기자 | 기사입력 2019/11/08 [18:11]

[다경뉴스=김형기기자] 세종독서장학회(회장 김동환)는 7일, 구지초등학교 대니관에서 구지면 초등 학생과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3회 세종독서골든벨’행사를 개최했다.
  

  세종독서골든벨 개최            © 김형기기자


세종독서골든벨은 구지초등학교 46회 졸업생으로 구성된 세종독서장학회 회원들의 주최로 올해 3회째 열리는 행사다. 구지면의 2개 초등학교(구지초, 세현초) 학생 165명이 청소년 권장 도서 13권을 중심으로 출제된 퀴즈를 풀었다. 이외에도 각 학교별 식전·식후 공연, 학부모 퀴즈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학부모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동환 세종독서장학회 회장은 “독서골든벨은 디지털 매체에 익숙한 요즘 학생들이 깊고 풍성하게 책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독서하는 습관을 통해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라며, 이를 위해 세종독서장학회도 아낌없이 지원을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권혁태 구지면장은 “올해 3번째인 독서골든벨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어 기쁘고 새로 유입되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호응도 좋았다.”며, “더불어 독서골든벨 행사는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해 아이들의 주도적 독서습관을 형성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독서장학회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입상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별도 심사과정을 거쳐, 지역학생 1명을 최종 선발하여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미국 4주 연수)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형기기자

언제 어디서나 최대의 적은 자기 자신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