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 동래구, 수성구 ‘복지사업 우수사례’벤치마킹하다

최계희기자 | 기사입력 2019/11/09 [17:46]

부산 동래구, 수성구 ‘복지사업 우수사례’벤치마킹하다

최계희기자 | 입력 : 2019/11/09 [17:46]

[다경뉴스=최계희 기자]부산 동래구 소속 13개 동 복지사무장 및 담당자, 복지플러스센터 관계자 등 40여 명이 11월 7일 복지사업 우수 지자체 벤치마킹을 위해 수성구청을 방문했다.

 

▲ 사진설명=부산 동래구, 수성구 ‘복지사업 우수사례’벤치마킹하다  © 최계희 기자

 

이번 방문은 수성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사업과 민∙관 협력 사업, 자원연계 등 복지사업 전반에 관한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상호간 추진 노하우 등 정보를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수성구는 희망나눔위원회 활동 및 희망나눔 천사계좌 맞춤형복지사업을 중심으로 특화된 복지행정을 펼쳐 우수사례로 호응을 얻고 있으며 여러 지자체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견학 온 동래구청 공무원은 “수성구 벤치마킹으로 지자체별 특색 있는 사업 기획과 실행에 대한 모티브를 얻을 수 있었다”며, “상호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각자가 가진 노하우를 공유하는 기회로 활용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구가 선도적 민관협력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이 체감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그 결과가 전국적으로 공유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상의 중요한 업적 중 대부분은,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한 사람들이 이룬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